과학으로 신학 증명하는 연구센터 설립

총장부속실 0 180 05.20 14:09

83677528cc14046914d1c4069ab8c234_1621487171_8099.png


신학과 과학, 절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개의 학문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성경적변증연구센터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 설립됐습니다. 과학을 이용해 성경 속 역사적 사실을 증명하고 다음세대에 올바른 신앙을 전수하기 위해선데요. 이정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와 한국창조과학회가 과학과 신학을 공동연구하기 위한 성경적변증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센터는 평소 성경과 양립하기 어렵다고 생각되는 과학이 오히려 성경의 역사적 사실을 증명하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과학적 사실을 근거로 기독교 진리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제시하고 다음세대에 올바른 기독교 세계관을 전파하는 게 목적입니다.

(김병훈 센터장 / 성경적변증센터)
과학적인 성격, 도전의 성격을 판단함에 있어서 창조과학회에 많은 전문 과학자와 교수님들이 계시니까 당신들이 과학의 이름으로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판단하세요? 과학적으로 과연 맞는 건가요? 이러한 판단을 하면서 서로 협력하게 됩니다. 

앞으로 한국창조과학회는 진화론에 대한 과학적 비평 강좌를 제공하고 합동신학대는 기독교 신앙 변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김학유 총장은 “바른 과학은 오히려 성경을 지지한다"며 "양기관이 상호 비평과 협력을 통해 성경과 충돌하는 일부 과학의 해석을 바로잡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학유 총장 /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근본적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성경과 과학이 상치되는 내용을 담고 있지 않다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교가 이문제를 과학과 신학이라는 눈을 통해서 명쾌하게 밝혀내자

앞으로 연구센터는 연구 주제와 관련해 주기적으로 내부 포럼을 갖고, 연구 결과는 매년 1,2회 공개 포럼을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관련 영상 뉴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GOODTV

[원본링크] - http://news.goodtv.co.kr/goodtv_news_detail.asp?idx=510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