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 열 (기독교교육학, 조교수)
callinger2510@gmail.com

총신대학교(기독교교육학)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M.A. in C.E.)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Ph.D.)

학위논문
A Critique of the Modern Concept of Adolescence Based on the Biblical Concept of Young Adulthood(젊은 세대에 대한 성경적 관점에 기초한 현대 청소년 개념 비판)
공저
『Youth Ministry That Lasts a Lifetime』 (Seminary Hill Press), 『그리스도 중심 성경 읽기 1, 2, 3』 (IVP)
논문
마리아 몬테소리의 이신론적 교육 철학, 미래 교육의 발전을 위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신학 교육 평가, 성경적 협동 학습에 대한 고찰, 코로나 시대 이후 다음 세대 교육의 현황과 대안
김 만 형 (기독교교육학, 부교수)
kimanhy@hanmail.net

총신대학교(B.A.)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R.E., Ph.D.)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Visiting Scholar)

학위논문
Cognitive Style(Witkin): A Comparative Study of Korean and Korean-Americans(Ph.D. diss.)

저서
『SS혁신 보고서』(에듀넥스트),『 SS자녀 교육 보고서』(에듀넥스트),『 New SS혁신 보고서』(에듀넥스트)

편저
『예배 속 드리마 1』(에듀넥스트),『 예배 속 드라마 2』(에듀넥스트),『 크리스찬 축제 1, 2, 3』(에듀넥스트)

논문
질적 성장을 위한 기독교 유아 교육, 총체적 사역으로서의 교육 목회, 구도자 예배란 무엇인가, 제자 훈련 사역자의 효과적 가르침을 위한 일곱 가지 전략, 하늘이 열리고 마음이 열리는 예배, 교회 교육 리더십 개발, 삶의 변화를 위한 효과적 교육 방법 익히기,삶의 현장과 연관된 교육을 위한 드라마 익히기, 자원 봉사자 양육, 열린 예배 논점 찾기, 크리스챤 교수법, 국가의 절기와 교회 교육, 청소년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에게서 보이는 주요 고민에 관한 연구, 교육에서의 철학적 이슈와 기독교교육철학 실제, 예수님의 교육방법론과 설교에의 적용, 창조신학과 기독교교육,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기독교교육, 가정예식을 통한 기독교문화 형성 외 다수
김 명 호 (기독교교육학, 부교수)
mhkim.daelim@gmail.com

총신대학교 신학과(B.A.)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M.Div.)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R..E., Ph.D.)

학위논문
The Dialogical Approach and Spiritual Growth : Discipleship Training in Korea(Ph.D. diss.)

저서
『균형잡힌 소그룹 지도자』(국제제자훈련원), 『나는 잇는다』(국제제자훈련원)

공저
『한국 교회 제자훈련 미래 전망 보고서: 무엇을 위한 누구의 제자인가』 (IVP), 『영적 성장의 길』(디모데)

역서
『나를 따르라: 당신의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국제제자훈련원)

소논문
History and Perspectives on Discipleship Training of Korean Church, 제자훈련과 가정교회 운동의 비교 연구